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박광온, 김영록 허위사실 유포 유감(뉴스웨이 호남본부 펌)

닉네임
취재본부
등록일
2012-03-13 13:22:42
조회수
10228
박광온, 김영록 허위사실 유포 유감

(해남=뉴스웨이 호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민주통합당 박광온 예비후보(전남 해남·완도·진도)는 12일 김영록 의원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유감을 나타내고, 해남군선거관리위원회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했다.
박 예비후보는 “완도에 4곳 현장 투표소를 설치하기로 결정했으나 일부 후보의 반대로 2곳으로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한 김영록 후보측의 보도자료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고 주장하고, 선관위에 사실관계를 확인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완도에 설치하고자 했던 4곳의 투표소가 2곳으로 축소된 것은 중앙당과 전남도당,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간 협약에 의해 이미 결정됐으며, 이후 중앙당에서는 후보자 간 협의를 요청해왔었다”고 설명했다.
또 “도서지역이라 하더라도 원칙을 깨고 특정 지역에만 투표소를 늘릴 경우 특혜시비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투표소 증설이 참정권 보장이라는 순수한 뜻이라면 면적상 최대 광역지인 해남에도 형평성 차원에서 투표소를 증설할 것을 제안했으나, 후보자 간 합의되지 않은 상황에서 중앙당의 현장투표소 결정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후보자 간 합의나 사전에 아무런 양해 없이 김 후보의 이익과 직결된 곳에 투표소가 증설된 것에 대해서는 유권자의 편의를 감안해 문제제기를 하지 않았었다”며, “이는 깨끗한 경선을 위한 충정이었고, 그래서 김 후보의 허위사실 유포가 더욱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또, 김영록 후보측이 사실과 다른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한 경위를 밝히고, 보도자료를 정정해 줄 것을 공개 요청했다.
한편, 해남군선관위는 “양 예비후보의 대리인들이 만나 투표소 설치에 대한 협의가 있었지만 양 측의 입장차이로 합의된 내용이 없었다”며, “김 예비후보가 이런 과정에 대한 설명 없이 ‘일부 후보가 반대했다’고 만 한 것은 허위사실 유포라고 주장해 김 예비후보측에 소명자료를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신영삼 기자

박광온, “김영록 공정선거하라”

(해남=뉴스웨이 호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박광온 예비후보(전남 해남·완도·진도)는 김영록 예비후보에 대해 “가족과 운동원들이 벌인 불법선거운동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박 예비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남도선관위에서는 김영록 후보 측으로부터 식사제공을 받은 선거구민 19명에게 총 541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며, “김영록 후보 측의 이러한 공직선거법위반 행위는 지역민과 향우들의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로 지역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의지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또, 민주통합당에서는 국민경선과정에서 불법선거를 자행한 후보에 대해 후보자격을 박탈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박 후보는 “해남ㆍ완도ㆍ진도 지역민과 출향인사, 그리고 민주통합당의 여망을 무시하고, 후보의 가족과 운동원들이 불법선거를 자행한 것에 대해 김영록 후보는 책임지고 지역민에게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영삼 기자
작성일:2012-03-13 13:22:42 175.201.9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