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치유센터, 3월부터 정상가 공언해놓고 할인이벤트만

  • 김형진 기자 94332564@hanmail.net
  • 입력 2024.03.22 10: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오후 1시 2024년 완도군 정책자문위원회가 해양치유센터 1층 홍보관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군수, 부군수, 기획예산실장, 해양치유담당관, 관광과장, 해양정책과장, 정책자문위원이 참석해 현안 사업 PT설명 및 자문, 해양치유센터 관람 및 해양치유프로그램 체험이 진행됐다.
지난 20일 오후 1시 2024년 완도군 정책자문위원회가 해양치유센터 1층 홍보관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군수, 부군수, 기획예산실장, 해양치유담당관, 관광과장, 해양정책과장, 정책자문위원이 참석해 현안 사업 PT설명 및 자문, 해양치유센터 관람 및 해양치유프로그램 체험이 진행됐다.

 

지난해 11월 개관한 완도해양치유센터가 새 단장을 위해 2주간 휴관한 가운데, 20일부터 다시 문을 열었다. 
3월 재개관에서 중요했던 부분 중 하나는 그랜드오픈 이후, 공짜와 반값 할인으로 방문객 수를 확보했던 센터가 정상가를 받게되면서 과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제대로 된 운영이 되겠느냐였다.  


지난 1월 완도군의회 임시회 군정보고에서 조영식 의원은 “해양치유센터 운영과 관련해 개관 이후 2월까지 반값 할인을 하고, 3월부터는 정상 운영이 가능한가?”를 물었고, 답변에 나선 주무부서장은 “3월부터는 정상가를 받을 계획이다”고 답변했다.


군이 3월부터 정상가를 받는다고 공언을 했지만 최근 군청 보도자료를 보면 완도 해양치유센터를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방침.


현재 센터내 이용대금은 1인 기준, 1층은 3만 6천원, 2층 이용은 12만 5천원인데, 군은 3인 이상의 가족이 방문 시(증빙서류 제시) 전체 프로그램 이용료를 20% 할인하며,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가 열리는 4월 한 달 동안 청산도를 방문한 관광객이 여객선 승선권을 제시하면 평일에 한 해 1층 프로그램을 3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주민 A씨는 “할인 행사를 한다는 것은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개장 초기 1주나 2주, 아니면 주중에 잠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고 말했다.


 “그런데 완도군의 경우 개장 때부터 3개월 이상 할인 행사나 공짜로 체험하면서 소비자 인식이 굳혀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 또 사람을 불러들이기 위해 할인 행사를 하는 것은 그 만큼 홍보마케팅이 뒤쳐져 있거나 아니면, 지난 3개월동안 해양치유프로그램을 이용했던 소비자가 재구매할만큼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반증일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며 “군이 백년대계를 운운하며 밀어부치고 있지만, 해양치유센터에 들어가는 군비는 모두 군민에게 돌아가야할 혈세다. 군민의 입장에선 그 만큼 손해를 보고 있는 것으로 제대로 된 운영을 보여줘야 할 때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호에 제기됐던 문제 중, 관리공단 직원 채용과 관련해 일반직과 달리 공무직은 일반 자격증 취득과 수업 이수 등으로 채용되고 있어 여러 입김이 작용할 수 있다고 공단이 설립 후 방만한 운영으로 공단이 잘못되었을 때 공단 예산 지원에 대한 지역민의 우려가 있다는 보도와 관련, 해양치유담당관의 김남수 해양치유기획팀장은 “해양치유센터의 경우 해양수산자원의 신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로 나아가기 위한 주춧돌을 마련하기 위함으로 경제적 가치로 판단하기 보다는 지역 주민은 인내심을 갖고 미래 100년의 완도의 모습을 기대하며 추진해 나가야되는 산업이다”고 말했다.


“하지만 해양치유센터 운영의 수익을 최대화하는 것 또한 행정의 역할이다. 그래서 치유프로그램의 전문가인 공단 이사장을 채용하였고 공단의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한 직원들 또한 채용하기 위해 현재 채용 공고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김 팀장은 ”공무직은 서류평가와 면접시험 2단계의 전형으로 진행되며, 직무내용 관련 면허 및 자격 소유 여부를 확인 후 자기소개서 기반의 심층 면접을 통해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이어 “채용의 전반적인 과정은 외부 채용전문업체에 위탁하였으며 성별, 나이, 지역, 가족관계 등을 모두 배제한 블라인드 전형으로써 이를 위반할 경우 임용에 배제된다”며 직원 채용 논란에 대해 항변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