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신수 이용대 선수 “해양치유완도, 전지훈련 최적”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4.01.18 16: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전남체전과 장애인체전 양대체전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완도군이 ‘동계 전지훈련의 최적지’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올초부터 5개 종목(축구, 야구, 배드민턴, 테니스, 소프트테니스)의 고등학교, 대학교, 기업 등의 34개 팀, 680명이 전지훈련 차 군을 방문해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선수들은 청해진스포츠센터와 공설운동장, 해신축구장, 고금생활체육공원 등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 중이다.
완도는 각종 체육 시설은 물론 사계절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청정한 대기, 원기 회복이 좋은 전복 등 먹거리가 풍부해 해마다 많은 전지훈련 팀이 찾고 있다.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해양치유센터가 개관함에 따라 향후 더 많은 전지훈련 팀이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미국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 텍사스 레인저스 선수 출신이자 아시아 최초 메이저리그 20홈런–20도루를 달성한 SSG 소속 프로야구 추신수 선수가 지난해 12월 완도해양치유센터를 방문했다. 


추신수 선수는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 "명상 풀은 운동선수들 재활 치료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덧붙여 “해양치유는 선수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고, 가족과 함께 다시 완도를 찾아 해양치유를 하며 싱싱한 수산물도 맛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남 화순 출신으로 베이징 올림픽 배드민턴 금메달리스트인 이용대 선수도 동료선수들과 함께 지난12일 해양치유센터를 찾아 수중 운동, 수압 마사지, 저주파, 스톤 등 다양한 치유 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용대 선수는 "각 종목 선수들이 한 해의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동계훈련은 1년의 피로를 회복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부상이나 피로도를 푸는데 최적화 돼 있는 완도해양치유센터의 바닷물을 활용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은 빠르게 컨디션을 올려줬다"고 밝혔다.   


그러며 "독일·프랑스·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는 이미 해수치료법, 모래찜질요법, 소금요법 등의 해양치유산업이 활성화돼 있는데, 국내에서 최초로 개관한 완도해양치유센터의 시설과 프로그램은 유럽보다도 뛰어난 수준으로 특히 청정 지역의 갯벌·염지하수·해양생물과 같은 해양자원을 활용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해양치유센터가 자리하는 완도가 동계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광윤 체육진흥과장은 “앞으로 전지훈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스포츠 인프라 확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선수들이 강도 높은 훈련으로 인해 지친 몸을 해양치유를 하며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해양치유센터 연계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