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 항만공사 33억원 승인없이 이뤄져 증액 결탁 의혹, 윗분은 누구시길래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4.01.12 09: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말, MBN 방송보도에 의하면 완도군의 조그만한 섬에서 항만 건설공사가 진행 중인데, 완도군과 업체는 1년 전 사업비 21억 9천만 원을 증액해 달라고 요청했고 전라남도는 이를 승인했다는 보도.
당시 전라남도가 작성한 공문서에는 국장 결재도 없이 해당 부서 과장이 전결처리했는데, 전라남도 규정에는 10억 원 이상 증액 시 국장 결재를 받도록 돼 있다고 전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그때가 연말이고 인사도 있고 바쁘니까 그렇게 된 것 같다고 하더라"며 전임자의 탓으로 돌렸다.


뉴스에선 전임 과장의 경우, 같은 날 다른 공사도 11억 6천만 원의 사업비 증액을 승인했다고 보도했는데, 두 건을 합쳐 총 33억 원이 넘는 금액으로 승인을 요청한 지 불과 하루 만에 이뤄졌다고. 도 관계자는 "재해라든가 응급 대처할 때 시급한 상황이지 사업계획 변경한 것은 (시급한 게 아닌데….)"라며 잘못 변경을 시인한 인터뷰가 이어졌다. 더불어 규정을 무시하면서 공사비 증액을 승인한 것을 두고 업체와 결탁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는 보도로 당시 전남도의 실무과장이었던 이는 인터뷰에서 "절차상 (결탁한)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만, 이번에 한 번 (보도는 자제) 해주십쇼. 찾아뵙고 인사를 해야 하는데…." 라며 취재 기자를 회유하는 말까지 방송됐다. 


해당 부서의 국장은 윗선에 보고조차 하지 않았는데, 당시 전라남도는 공무원 50명이 사무관리비를 횡령해 시끄러울 때였다는 보도.
전라남도 국장은 인터뷰에서 "내부적인 사항이고 그래서…. 윗분에게 누가 될까 싶어서 제가 (알리지 않았습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보도로 지역 내에서는 모 인사가 개입했다는 말과 함께 후속 보도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과 함께 이밖에도 수 건이 있어 곧 수사가 시작될 것이다 등 소문이 나돌고 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