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면 보도자료 모음

완도 청소년들 코딩자격증 24명 합격 쾌거

김신 전 의원 시사연합신문 주관 봉사 대상

완도읍 석장 마을회관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보길면, 결혼이주여성 결연행사에 함박웃음 가득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3.12.07 15: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청소년들 코딩자격증 24명 합격 쾌거

완도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코딩교실(SW코딩 3급 자격증반)에 참여한 학생들 중 29명이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24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4월부터 운영된 ‘스크래치와 함께하는 SW코딩 3급 자격증반’은 11월까지 2기를 배출했으며 현재 3기 코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수료한 청소년 중 29명이 코딩 시험에 응시해 24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높은 합격률을 자랑했다.
이번 코딩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코딩에 관심이 많아 배우고 싶었으나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코딩교실에 참여해 SW코딩자격증을 취득해서 너무 기쁘고 좋다. 내년에는 2급 자격증반도 운영되면 좋겠다."며 코딩 교육을 이어가길 바랐다.
SW코딩 자격증반은 코딩과 알고리즘 이해 능력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용 프로그램 스크래치를 사용해 직접 게임을 만들어보는 창의적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코딩은 공학 전 분야에서 사용하며 특히 컴퓨터공학 전공자들이 많다. 
완도청소년문화의집 김미경 관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향후 4차 산업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코딩교실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성을 배우고, 청소년들이 이를 바탕으로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신 전 의원 시사연합신문 주관 봉사 대상

 

김신 전 의원이 지난 5일 시사연합신문사가 주최하고 '행복나눔봉사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제10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기관나눔봉사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기관나눔봉사부문에서 수상한 김신 前전 의원은 전남지구청년회의소(JC) 회장, 완도라이온스클럽 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고향을 위해 헌신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소통과 완도 비전 제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금번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완도읍 석장 마을회관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완도읍 석장리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석장리 마을회관 준공식이 지난 22일 오전 11시 석장리 마을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은 완도읍장을 비롯한 완도읍 이장단과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공로패 전달,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완도읍 석장길 15-6번지에 위치한 석장리 마을회관은 총사업비 3억5천만원으로 작년 12월 착공하여 지상 1층 89.7㎡ 규모로 올해 11월에 완공했다.
김만배 석장리 이장은 “마을회관이 준공되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완도군에 감사드리며, 석장리 마을회관 준공을 계기로 마을회관이 주민의 소통 및 화합과 마을 발전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길면, 결혼이주여성 결연행사에 함박웃음 가득 

 

보길면(면장 김현주)에서는 지난 5일 결혼 이주 여성의 친정 어머니 되어주기 행사로 ‘우리 함께 만나 보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결혼 이주 여성 18명, 보길면새마을부녀회(회장 박미숙) 회원 11명 참여해 크리스마스 트리 화분 만들기와 투명 용기 속에 식물을 재배하는 테라리움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결혼 이주 여성들은 친정엄마처럼 도와주는 부녀회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보길면사무소에서는 12월을 맞아 결혼 이주 여성들에게 압력밥솥을 선물했다. 
 행사에 참가한 결혼 이주 여성은 “같은 지역에 있어도 자주 보지 못했던 친구들과 함께 평소 해볼 수 없었던 체험을 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면서 “내년에도 이런 행사가 이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주 보길면장은 “결혼 이주 여성들과 주민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결혼 이주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