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62회 전남체육대회, 완도군 종합 5위 오르며 '폐막'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3.05.18 15: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에서 설군 이래 최초로 개최된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지난 15일 폐회식을 끝으로 사흘간의 열전을 마무리하면서 체전을 준비하며 노고가 컸던 군청 체육진흥과 직원들이 오는 25일부터 펼쳐지는 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다짐하고 있다.
완도군에서 설군 이래 최초로 개최된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지난 15일 폐회식을 끝으로 사흘간의 열전을 마무리하면서 체전을 준비하며 노고가 컸던 군청 체육진흥과 직원들이 오는 25일부터 펼쳐지는 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다짐하고 있다.

 

완도군에서 설군 이래 최초로 개최된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지난 15일 폐회식을 끝으로 사흘간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청정바다 완도에서 화합하는 전남체전‘이라는 구호 아래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22개 시·군 선수단이 24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 결과 여수시가 종합 1위, 광양시가 종합 2위, 순천시가 종합 3위, 목포시가 종합 4위, 완도군이 종합 5위, 신안군이 종합 6위, 영암군이 종합 7위를 차지했다.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회식은 도내 22개 시·군 선수·임원 등 8.000여 명과 관중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4개(정식 22개, 시범 1개, 전시 1개) 종목으로 ‘청정바다 완도에서 화합하는 체전’이라는 구호 아래 치러졌다.


이번 전남체전은 지난 12일 완도군 노화읍에서 검도를 시작으로 체육대회가 열렸다. 개회식 입장식 때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선수단에서 수여하는 입장상은 완도군이 1위, 보성군이 2위, 목포시가 3위를 차지했으며, 작년보다 종합 순위가 향상된 시군에 수여하는 성취상은 완도군이 1위, 보성군이 2위, 화순군이 3위를 장려상은 구례군, 장흥군, 강진군이 수상했다.


최우수 선수는 육상 종목에서 3관왕을 달성한 여수시 배건율 선수, 역도 종목에서 9연패를 달성한 고흥군 김경희 선수가 선정됐다. 함평군 선수단이 모범 선수단상, 전라남도축구협회가 모범 종목 단체상을 받았다.
완도군 종목별 순위는 역도 1위, 복싱과 태권도 2위, 씨름 3위를 차지했다. 8강 이상 성적을 거둔 종목은 소프트테니스, 축구, 배구, 농구, 유도, 궁도, 골프 종목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완도군은 총점 3만 680점을 획득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였으며, 입장상 및 성취상도 1위를 차지하여 스포츠 메카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최경철 완도군 체육회 회장은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개최된 ‘제62회 전남체전’ 나흘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리고, 200만 도민과 5만 완도군민, 출전 선수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신우철 조직위원장(완도군수)은 환송사를 통해 “이번 대회는 200만 전남도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체전, 도민의 긍지를 높여준 체전이었으며, 우리 완도가 스포츠 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신호탄이 되었다”면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으로 큰 울림을 전해준 선수단과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번 체전과 관련해 들려오는 에피소드를 전하면, 체전에 참가한 광양시 선수단에서는 선수 70명이 완도 관내 소고기 전문점에 가서 마음껏 고기를 먹으라는 말에, 총 1천 1백만원어치나 먹어 생각보다 많은 가격이 나오자 업소측과 9백 8십만원으로 절충했다는 이야기가 전하고 있다.


또, 궁도 선수에는 본보 발행인이기도 한 김정호 선수가 평가전을 통해 완도 대표로 선발됐지만, 후배를 위해 대표 자리를 양보하면서 후배 선수가 좋은 기록을 내며 상위권에 올랐다는 이야기도.


군수의 공개 찬사를 받고 있는 주무부서장인 최광윤 과장은 "체육진흥과 직원들의 노고가 컸는데, 특히 김승규 팀장을 비롯한 관광과 업무를 보다 체전팀으로 수혈된 장형진 주무관, 황주옥 김정산 김현아 김충언 주무관의 노고가 컸다"면서 "다가오는 장애인체육대회 또한 안전한 체육축제가될 수 있기를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