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사람 보고 충성하면, 군민 모독”

  • 김형진 기자 94332564@hanmail.net
  • 입력 2022.07.22 09: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궁희 의장 “사람 보고 충성하게 되면 애민 정신에 반하고 군민을 모독하는 일”

 

7월 초, 의장 선거와 관련해선 민주당원들 사이에서도 민주당 소속이 아닌 무소속을 돕는 것에 대한 찬반이 나뉘고 있는데, 민주당원 A 씨는 "정당이란 나의 신념과 이념, 지향점 등을 실현하기 위해서 어디에서 어떻게 입문하고, 어떤 길을 거쳐나갈 것인지, 또 최종 목표와 종착지점을 머릿속에 그리면서 그런 자신의 꿈을 도와줄 곳, 발판이 되어줄 곳이 꼭 필요하다. 그래서 정당을 선택하게 되는데, 그래서 소속 정당으로 출마했으면 친분이나 개인의 이익보다 정당의 이익을 위해 사안을 결정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민주당원 B 씨는 "선당후사라는 말은 이상적인 말에 불과하다. 누가봐도 이번 민주당 공천의 경우, 당이라면 의당 당원들의 의견을 들어 민주적 절차에 의해 선출되어야 하지만, 당원들의 투표도 배제된 채 의원 재직시절 이권 개입 의혹논란이 있었던 후보자나 민주당의 가치도 모른 후보자들이 공천되는 이해할 수 없는 지명공천이 이뤄졌다. 이는 군민을 무시한 처사로 민주당이 군민 위에 있다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완도 정신으로 비춰볼 때 불공정에 대한 저항으로 보는 게 맞다"고 말했다.


이번 의장 선거에서 아쉬웠던 점은 비공개로 진행됐다는 점과 민주당 의원들이 본회의장을 박차고 나간 것, 그리고 부의장 선출 이후 정회와 속회가 너무 빨랐다는 점이 꼽혔는데, 정객 C 씨는 "아무리 자기 뜻대로 안된다고 신성한 본회의장을 감정적으로 퇴장한 의원들도 신성 모독의 문제가 있다"고 했고. 또 "정치는 명분과 실리 싸움인데, 허궁희 의장이 좀 더 정당성을 갖으려면 민주당 의원들이 퇴장한 이후, 정회를 선포한 후 너무 빨리 속회를 했다는 점이다"고 말했다.

 

그러며 "정회 이후 민주당 의원들을 만나 충분히 설득할 시간을 갖고, 설령 합의가 되지 않더라도 1~2일 정도 시간을 둔 후 속회해 상임위를 꾸렸더라면 정치적 명분을 더 갖게 됐을 것이다"고 전했다.


본디 정치인이란 자신에게 유리한 말만 하기에 의장선거와 관련해 오간 사정들을 세세하게 밝힐 순 없어 다소 아쉬웠음을 토로했던 허궁희 의장은 "한 가지는 분명하다. 내 정치에 있어 결코 사람을 보고 충성하지 않는다. 누구보다 민주당의 애민정신을 잘 알고 있다. 사람 보고 충성하게 되면 민주당의 애민 정신에도 반하는 것 아니냐!"며 "그렇게 되면 완도군민을 모독하게 되는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