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선진 의회상을 정립 할 터

완도군의회 김 부 웅 의장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06.12.27 02:38
  • 수정 2015.11.07 13: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정해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축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완도군 발전과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완도군의회에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지난 한 해는 그 어느 해보다 려운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 북한 핵실험으로 인한 정치적인 불안과 부동산 광풍으로 까지 표현되는 아파트 값 폭등에 따른 부익부 빈익빈의 양극화 현상의 심화, 그리고 계속된 경기침체로 인해 서민들의 경제는 그야말로 어려움이 가중된 한해였습니다.

 

또한, 제3호 태풍 에위니아의 내습으로 피 땀 흘려 가꾸고 길렀던 농작물과 수산물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여 농어민들에게 큰 아픔을 안겨다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고 온힘을 다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신 군민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2006년은 TV드라마 해신과 봄의 왈츠 방영으로 우리 군이 전국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관광지의 하나로 널리 알려지고, 서해안고속도로와 신지대교의 준공으로 접근성이 좋아짐에 따라 우리 고장을 찾는 관광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완도를 사시사철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는 서남해안 제일의 관광문화 거점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개발해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군에서는 광주~완도간 고속도로 건설, 섬과 섬을 잇는 연도사업 추진, 장보고 유적성역화사업, 윤선도 유적 복원사업,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개발 등 관광인프라 확충과 각종 SOC사업들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중차대한 시기에 우리군 의회는 보다 큰 대의명분을 갖고 집행부와 협력하여 완도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이라는 지역발전의 공동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5대 완도군 의회가 새롭게 출범한지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우리 군의회는 지난날의 의정 활동을 거울삼아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고 군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의정을 실현해 나가기 위하여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군정 질문 답변, 읍면 순회방문 등 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집행부를 감시․견제하면서 지역현안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고 군민의 권익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군민의 뜻을 최우선적으로 대변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활동의 전개를 통하여 군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감으로서, 군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선진 의회상을 정립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완도군 의회가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새롭게 변화해 가고 한층 더 성숙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이 있기를 기대하면서, 우리 모두의 희망과 의지를 한데 모아 선진 지방자치시대를 함께 열어 가십시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07년  1월  일

 

완도군의회 의장  김부웅 올림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