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100% 완도산 다시마로 만든 마사지팩, 4월 출시된다25일 완도군-(주)벨비죠바이오-해양바이오센터 3자 다시마팩 가공 공장 건립 투자협약 체결
박주성 기자 | 승인 2020.03.27 08:40

100% 완도산 다시마로 만든 마사지팩이 올해 4월 출시되며, 내년 2021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전에는 다시마팩 자동화 공장이 설립돼 완도산 다시마로 만든 마사지팩이 전세계로 수출될 전망이다.

완도군은 국내산 100% 천연 다시마 원물 시트인 씨탱글 더 리얼 마스크팩을 생산하고 있는 벨비죠바이오, 해양바이오연구를 담당하는 전라남도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다시마팩 가공공장 건립을 위한 3자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완도군에 따르면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25일 전라남도해양바이오연구센터 2층 회의실에서 벨비죠바이오 김상호·정인천 공동대표, 전라남도해양바이오연구센터 임영태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투자협약 내용을 보면 올해 3월 해양바이오센터에 입주한 다시마팩 생산업체 벨비죠바이오는 완도농공단지에 다시마팩 등 화장품 제조공장을 약80억을 투자해 건립하고 약30여명의 고용을 창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완도군과 해양바이오연구센터는 투자기업에 대한 행정 및 연구개발을 위해 벨비죠바이오 투자사업과 관련한 행정적 지원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입주·제조 지원 및 관련기술분야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벨비죠는 ()더바씨 코스메틱의 마사지팩 브랜드명이다. 원래는 전남 고흥산 다시마를 원료로 지난 2017년 국내산 100% 천연 다시마 원물 시트인 씨탱글 더 리얼 마스크팩을 출시해 현재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체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9,000원대로 비싼 편이지만 효과가 뛰어나 제품 생산이 판매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이번에 다른 지역에 있던 다시마팩 생산시설을 완도군이 투자자를 설득해 완도 농공단지 해양바이오연구센터 공장동으로 이전시키고, 벨비죠바이오 현지 법인을 설립토록 했다. 벨비죠바이오의 고민은 다시마팩 제조가 아직까지 수작업이다보니 생산량이 많지 않아 수요가 공급을 못따라간다는 것이다. 따라서 벨비죠바이오는 80억원을 투자해 2021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이전에 다시마팩 자동화 공장을 설립해 사우디 등 아랍권을 주무대로 미국·유렵·동남아 등까지 해외수출에 진력할 계획이다.

이날 투자협약식에서 벨비죠바이오 김상호 공동대표는 현재 신세계·현대·롯데·갤러리아 백화점 등에 입점해 다시마팩을 판매중이나 대부분 수작업으로 제조돼 높은 단가와 제주 수량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자동화 생산라인의 구축 필요성을 절감해 다시마 생산량의 전국 90% 이상을 차지하는 완도에 오게 됐다면서 다시마팩은 물론 화장품, 수술부위 치료용 다시마재생팩 등 앞으로 완도 다시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도 다시마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다시마를 얇게 나눠 그 소삭을 활용할 생각을 못했다. 완도의 100년 먹거리를 위한 완도 해양치유산업과 맥을 가이 할수 있는 아이템으로 생각된다면서 “2021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계기로 세계에 알리는 등 사업확장을 통해 지역사회 결제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벨비죠 브랜드로 생산 중인 국내산 100% 천연 다시마 원물 시트인 '씨 탱글 더 리얼 마스크팩'

완도산 다시마로 벨비죠바이오에서 생산할 씨탱글 마스크팩은 일반적인 시트가 아닌 100% 천연 생 다시마 원물을 시트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적합성에 맞춰 특수 가공한 생 다시마 슬라이스를 마스크팩 원단으로 사용, 보습과 트러블, 진정 등의 효능을 마스크팩 한 장에 부여했다.

미네랄과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등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탄력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피부 표피의 각질을 제거해 피부 탄력 개선 효과로 주름을 예방해 준다.

다시마의 점액질에 함유된 알긴산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줄 뿐만 아니라 보습효과와 피지 조절, 강력한 조형 작용을 통해 다양한 피부고민을 완화해 준다.

특히 다시마는 미세먼지를 흡착시키며 대기오염 등 유해 환경에 노출된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는 안티 폴루션(Anti-Pollution) 기능이 있어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건강한 피부를 위해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라는 게 벨비죠 측의 설명이다.

박주성 기자  pressmania@naver.com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편집규약 및 강령 등
59119)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개포리 1244-1번지  |  대표전화 : 061-555-2580  |  팩스 : 061-555-1888
등록번호 : 전남 다 00049  |  발행인 : 김정호  |  편집인 : 김형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형진
Copyright © 2020 완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