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NS에서 완도를 재발견하다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4.10.08 11:09
  • 수정 2015.11.04 17: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망산 호번정은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 후 당시 명나라 해군제독 진린과 합동으로 완도 고금진에 수군본영을 설치할 무렵 직접 부하장군과 함께 왜구들이 쳐들어오는 길목을 살펴본 유서깊은 곳이다. 태풍이 불었거나 시설물이 오래돼 방치되어 있다면 이해가 간다. 하지만 1년 이상 방치되어 있는 것은 선조들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태만에 다름 아니다. 새로운 계획 짜서 예산 쏟아붓지 말고 있는 거라도 보존관리 잘하자잉~ (호당)

 

 

 

 


10월 6일 오후 1시 22분 경. 신지파출소는, 남편 윤지환(52세)이 죽는다며 농약  마셨다는 내용으로 통화 한후, 배우자가 신고한 것으로, 119, 강력형사 출동요청과 함께 신속한 핸드폰 위치 추적으로 토하고 엎드려 있는 것을 발견, 119를 통해 긴급 후송 조치로 생명에 지장 없었으며 가족들로부터 신속한 경찰의 조치 때문에 생명을 구했다며 고맙다고.(완도경찰)

 

 

 

 

 

 


지금 약산에는 멸치가 풍년이네요. 우리 동네에서 잡은 청정해역 멸치, 청각 최상품 팔아줍시다. 믿고 사서 드십시오. 가격이 아주 아주 저렴합니다.(어두리 이수석)

 

 

 

 

 


5일 오후 4시경 완도군 보길면 중리해수욕장 앞 200M 해상에서 침수선박이 발생했습니다.  때마침 노화해양파출소 경찰관이 순찰 중 발견! 발견 즉시 입수하여 선내 확인하였으나 다행히 승선원은 없었습니다. 당시 태풍 “판폰”의 영향으로 기상이 매우 악화되었으며 파고는 2m~2.5m로 매우 높았습니다.(완도해경)

 

 

 

 

 

 


청산도는 00이다. 슬로시티 청산도의 정의를 내려주세요. 페친님들께선 청산도를 어떻게 정의하십니까? 청산도는 0 0이다.(서현종)

 

 

 

 

 

 


우리가 태어나서 제일 먼저 하는 우리 말이다. 엄마 아빠. 환하게 웃고 있는 어린이집 친구들이 엄마 아빠 생각하며 예쁘게 썻다. 9일이 한글날이다. 엄마 아빠 한번 불러보고 싶다. (김미순)

 

 

 

 

 

 


이 시간에도 청해 린이 문화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용인 에버랜드 오늘 입장객 10만 명. 중국 관광객이 대부분인 것에 놀랐습니다.(고기영)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