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9회 완도 장보고 국악대전 경연대회 열린다.

오는 6월 7~8일 이틀간 완도군민회관에서

  • 관리팀
  • 입력 2008.05.29 21: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7~8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완도군민회관에서 제9회 ‘완도 장보고 국악대전 경연대회’가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 경연대회는 민족 전통 예술인 판소리, 기악, 가야금병창 등 국악과 한국무용 등 민족 전래의 문화예술혼을 오늘에 되살려 다음 세대에까지 전승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완도에서 해마다 열어왔다.

(사)백제 남도소리 고법진흥회에서 주최하고 (사)백제 남도소리 고법진흥회 완도군지부에서 주관하는 이 경연대회는 문화관광부, 전라남도, (재)해상왕 장보고기념사업회, 전라남도 교육청, 완도군, 완도군 의회, 완도군교육청이 후원한다.

시상내용은 일반부: 판소리, 무용, 기악부문 대상에 문화채육관광부장관상 부문별로 1명. 최우수상에 전라남도지사 상 부문별로 1명. 우수상에 완도군수상, 부문별 1명. 준 우수상에 대회장상 부문별 1명.

학생부는 판소리, 무용, 기악, 가야금병창 대상에 전라남도교육감상 부문별 1명., 최우수상에 완도교육장 상 부문별 1명, 우수상에 완도군 의회 의장상 부문별 1명,  준 우수상에 (사)백제 남도소리고법진흥회 이사장상 부문별 1명. 장려상에 (사)백제 남도소리 고법진흥회 지부장 상 부문별 1명 등이다.

참가자격은 일반부는 만 19세 이상 대학생포함 남녀이며 학생부는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이다. 자세한 사항은 010-8666-08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