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한 대안으로 열병합발전소로 절충할 필요가 있다.

닉네임
상생시대
등록일
2013-02-06 23:23:57
조회수
11510
첨부파일
 Wd2.jpg (52444 Byte)
석탄화력발전소 유치.설립이 환경단체들의 저항으로 인해 어려워지고 있음에 따라 그에대한 에너지 후속대책을 세우지 않을수 없을것으로 본다.

메 탄가스를 이용한 열병합발전소나 풍력과 태양열을 합친 하이브리드 열병합발전소로 건설하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쓰레기매립장 건설은 반드시 필수여야 한다는 조건이다.

육지에서의 나오는 쓰레기들은 해양으로 배출이 불가능하게 된 현실인 만큼 간척.매립지차원에서의 신규쓰레기 매립장을 건설하고 부근에 하이브리드 열병합발전소를 세우는 방법이다.

쓰레기매립장 대상지를 6개로 하여금 쓰레기 매립장을 만들어 그곳에 하이브리드 열병합발전소를 세운다.

열병합발전소를 세우고 더구나 쓰레기매립장에서 나오는 메탄가스를 만들어 전기를 생산하고 메탄가스를 액화가스로 만든다음 자동차연료로 활용하게 만듬으로서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로서는 석유와 석탄을 대체할수 있어 메탄가스도 나름대로 효자노릇을 할수 있을것으로 전망된다.

열병합발전소를 통해 완도군지역에 그와 관련된 기업을 유치할수 있고 더군다나 쓰레기 매립장을 간척.매립형방식으로 조성함에 따라 완도군의 면적이 대폭 늘어나 면적 400㎢이상으로 넘기며 완도면적은 세자리수에 진입할수 있고 또한 연계산업을 유치해 자동차연료나 기차연료, 선박연료, 가정용 가스렌지 활용, 난방용까지 다목적 활용으로 인해 생산유발, 부가가치, 고용효과도 늘어날수 있는 만큼 일석다조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는 것이다.

발전소에서 나오는 온배수를 육상수조양식장에서 공급하여 물고기를 키우게 하면 되고 염분제거까지 병행해 가정용 난방까지 활용하면 된다.

쓰레기매립장, 하이브리드 열병합발전소도 님비시설이지만 석탄.석유발전소보다는 그나마 친환경적이지 않겠는가? 쓰레기 매립장은 관리를 잘하여 환경오염 일으키지 않으면 되는 만큼 석탄화력발전소 유치 무산에 대한 합리적인 후속대책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다.

완도가 언제나 낙후되고 있을수 없잖는가? 지금이라도 이에대해 긍정적으로 잘 생각해서 열병합발전을 통해 석유.석탄 아껴쓰고 고유가로 인해 울고 있는 자동차운전자들과 택시기사들의 불편을 해소시키는등 나름대로 지역발전 효자노릇을 누릴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것이다.
작성일:2013-02-06 23:23:57 221.143.10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