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토론)완도가 살려면 최후의 수단으로 군기지 유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닉네임
돈사랑
등록일
2013-01-23 22:30:20
조회수
11582
만약, 제주해군기지 건설이 중단되면 군사기지를 완도로 돌려보는게 좋지 않겠소? 완도지역의 인구감소와 낙후.정체현상에 낮은 재정자립도를 극복할려면 극단적 최후의 수단의 방법으로 말이요.

군부대 유치하면 인구도 몰려들지. 공무원 대접받는 직업군인들이 있어 공공기관에 유치하는것과 버금가지. 면회객방문으로 식당.상점주인들 룰루랄라하지. 조선소들 하나로 이주시켜 지역내 군함등 관선박도 만들수 있는 연계 일자리 창출도 할수 있지. 그외도 여러가지가 있다니까요.

군부대 덕분에 도시로 승승장구한 오산,원주,진해등을 생각하면서 완도도 그 지역들처럼 나름대로 지역발전에 재기를 할수 있을 가능성도 있수다.

완도가 어떤곳이냐? 통일신라시대 장보고장군님이 세우신 청해진으로 유명한 곳으로서 또한 조선시대 왜군침략을 물리친 곳으로서 마땅히 그에 맞게 군사기지가 있어야 한다는것도 나쁘지 않은 만큼 해군기지 유치도 좋지 않는가요?

심지어 오키나와에 있는 미군기지까지 완도군으로 유치하면 외국인들이 몰려 올수 있고 저가 국제선박운행으로 완도항을 국제항화 시킬수 있거든요. 또한 미국.캐나다로 하는 앵글로아메리칸타운도 만들어 그것도 완도해역 인근에 인공섬으로 만들어 유치하거나 동화도,백일도,흑일도등을 한개섬으로 합쳐 만들어 유치해 외국인들 몰려살게 해서 달러를 완도로 뿌리게 만드는 전략도 좋지 않을까 생각할수 있수다.

게다가 원어민교사 구하기쉬워 외국어 빠르고 쉽게 배울수 있고 그외의 좋은 점들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편으로는 나쁜면도 있으나 무조건 부정적인 생각하는 것은 곤란하오.

심지어 광주지역 공군기지유치, 해병대유치도 나쁘지 않거든요. 그러니 군부대 유치에 대한 무조건적인 반대만해선 곤란하거든요. 공군기지 유치하면 비행장도 자연히 있게 되어 민항기까지 있게 되면 완도에서 직접 비행기로 갈수 있으니 아주 좋수다. 그것도 해미면 공군비행장이 있는 충남 서산이 민항기취항 시도하려는 사례처럼......

관심이 있으신분은 똘똘뭉쳐 무리를 만들어 한번 유치작전에 들어가보시지 그래. 대안없는 반대만 해가지고 나주완도간 철도는 물론이고 완도제주해저터널도 광주완도간 고속도로 건설도 완도-동화도-소안군도간 다리도 물건너 갈수밖에...... 잘 생각해보시라고~!

또한 일본,중국선박들이 우리나라 해역에 설쳐 까불어 우리나라 선박들 맘대로 물고기 못잡게 만드는등 우리나라 아예 못살게 될수 있으니 군사기지 유치에 대해 잘 생각해 보시구려. 생각해보실 문제중의 문제요.

무조건 욕하지 마시고 이글에 대해 다 같이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인만큼 토론도 해봅시다요..(암튼 그랑께네 지역발전을 위해서라면 굴러오는 호박넝쿨 받을줄 알아야 하고 진짜로 주는것도 받을줄 알아야지. 못살겠다. 잘살아보자면서도 주는것도 받을줄 모르면 그게 바로 문제가 아니겠수? 만약 해군3함대가 공단이 있는 영암이 아니고 완도군에 있었으면 청해진이 있는곳답게 나름대로 눈부시는 발전을 할수 있었을건데...... 너무 안타깝수다.)

(군사기지유치되면 마안도-넙도-멍섬-서넙도-가닥도일대로 해서 한개의 큰섬으로 만들어 군사기지 건립검토.)
작성일:2013-01-23 22:30:20 221.143.10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