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완도 청해진권역 '청해진신바람청춘교실' 운영 [보도자료]

닉네임
김은정
등록일
2012-05-14 15:33:47
조회수
2759
첨부파일
 청해진신바람청춘교실123.jpg (250542 Byte)

나남네트웍스

김은정

eeaksu@naver.com

010-6662-1729

완도 청해진권역 \'청해진신바람청춘교실\' 운영 [보도자료]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을 추진중인 청해진권역 보도자료를 송보합니다. 권역내에서 자발적으로 노인건강을 위한 '청해진신바람청춘교실'을 운영하는 사항에 관한 보도자료를 송부하오니, 게재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는 권역 s/w사업을 맡고 있는 컨설팅업체 (주)나남네트웍스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제보하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십시오. ^^

[내용]
“어르신에 젊음을, 권역사업에 활성화를”…일거양득
-완도 청해진권역, ‘청해진신바람청춘교실’ 양생체조교실 운영

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을 추진중인 청해진권역(위원장 정영환)이 주민공동체화합 및 어르신들의 생활건강 활성화를 위해 ‘청해진 신바람청춘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16일부터 매주 수~금요일 3차례 대야1구 경로당에서 운영되는 ‘청해진 신바람청춘교실’에는 권역주민은 물론 원하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운영 첫날인 수요일에만 60~80대 어르신이 20여명 참석했다. 신체의 혈을 잡고, 기를 보완해주는 양생체조가 실시된다.

정영환 권역위원장은 “주민이 공생하며 신바람나는 청해진권역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에 불과하지만,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는 얘기처럼 청해진권역이 잘 될 수 있는 상생방안을 꾸준히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해진신바람청춘교실’ 운영은 권역사무장인 황혜란 사무장이 직접 운영한다. 황 사무장은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에어로빅 지도자, 레크레이션 지도자, 체육실기교사교원자격증 및 댄스스포츠 지도자 자격, 우리춤체조, 웃음치료 등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한 재원이다.

황혜란 사무장은 “가지고 있는 재능을 권역활성화에 풀어놓을 수 있어서 좋고, 어르신들의 생활건강에 일조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 양생체조를 꾸준히 한다면 향후 건강개선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청해진권역은 올해부터 본격 시작된 종합정비사업의 새로운 틀을 다짐과 동시에 어르신에게는 젊음을 선사하고, 권역사업에는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전망이다.

‘청해진신바람청춘교실’은 향후 대야1구뿐만 아니라 대야2구, 장좌리 마을까지 확대시행할 예정이며, 주말에는 청해진권역을 찾는 관광객에게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재미나고 신바람나는 권역을 만드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작성일:2012-05-14 15:33:47 110.11.15.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