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조선소를 통해 신규업체유치보다 향토업체 내실강화부터~!

닉네임
내실다지기
등록일
2011-11-20 17:16:05
조회수
11626
만약에 완도가 관내 흩어져 있었던 조선업체들과 연관공장들을 집단이주단지 조성을 통해 농공단지형 조선타운으로 하여금 관내 조선소들을 집단이주시켜 인구늘 늘렸어도 선거구는 완도.강진선거구를 지켰을 뿐만 아니라 내년 총선에선 부담이 되지 않았을것으로 본다.

그렇지만 방치하다가는 완도와 해남간의 인구격차가 벌려져 있음으로 인해 완도출신 국회의원은 옛말이 될것뿐만 아니라 진도군도 해남군과 같은 생활권이라서인지 해남편 즉, 가재는 게편인것처럼......

인구를 늘리려면 막연한 신규업체유치는 삼가하고 향토업체들에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강화해 내실을 다질 필요가 있어 즉, 조선소 집단화 사업문제해결부터 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집단화시키면 어장을 지킬수 있고 조선업체들으 대형화, 첨단.현대화시킬수 있을뿐만 아니라 근로여건도 좋아져 살맛나는 직장으로 만들어져 너도나도 일하려 할것이고 풍력.태양열등 연관산업까지 진출하게 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게 될것이며 요트나 위그선업종까지 확대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다.

완도군만이라도 인구를 7만명선이었더라면 완도.강진선거구가 지켜졌을것으로 본데 내년총선이 걱정거리 아닐수 없는만큼 완도가 살려면 관내 업체들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를 하기위한 지원을 대폭 도와줘야 할것 아닐련지?

언제까지 인구감소에 고민하기만 하지 말고 양질의 좋은 일자리 확보로 인구 늘려야 할것으로 본다.

완도는 관내조선소이주단지를 조속히 만들어 조선소들과 연관공장들을 이주시키며 다른업종들도 그와 마찬가지로 농공단지로 집단이주시켜 제조업경쟁력강화를 시켜야 한다.

완도 인구 10만명으로 가기위해서라면 결코 수단.방법 가릴수 없다는 것을 정신차려야 하며 환경오염시키고 수산업발전을 저해하는 관내 조선소들과 연관공장들을 집단이주단지를 만들어 조속히 이주시켜 지역제조업을 강화시키길 강력히 촉구한다.
작성일:2011-11-20 17:16:05 1.249.156.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