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군공무원노조가 본사에 보내 온 공문 명백한 언론탄압

완도군 각 실과와 읍면사무소 구독거부 운운하는 것은 분명 월권

  • 김정호 kjh2580@wandonews.com
  • 입력 2007.02.03 21:01
  • 수정 2015.11.16 11: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에서 본지에 보내온 공문서 ◎ 완도신문


 

완도군공무원노조가 지난 24일 두 곳의 지역신문에 본지 고속도로관련 기사를 군민혼란을 부추긴다는 성명을 발표해 26일 본지는 사설을 통해 충분히 답변했다.

 

하지만  또다시 지난 31일 본사로 공개사과와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구독거부와 전 조합원들이 취재를 거부하겠다는 협박성 공문을 보내와 본지 김정호 편집국장이 발끈하고 나섰다.

 

김 국장은 특히, 이같은 완도군공무원노조의 행위를 명백한 언론탄압이라 규정하고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어 적잖은 파장이 일 것으로 보여진다.

 

김 국장은 지금 완도군공무원노조가 선과 후를 제대로 구분하고 이같은 일들을 하고 있는지 의문스럽다고 했다. 노조에서 완도신문논조가 잘못되고 일방적이었다면 논의구조를 거쳐 공문을 통해 신문논조를 파악하고 반박성명 또는 법적인 조치가 타당한 방법이고 옳은 절차일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노조 측은 처음부터 의도적으로 본지가 잘못하고 있는 것처럼 몰아가고 있다고 했다. 허동조위원장이 본사를 방문해 신문사진 아랫부분을 일부러 절단을 시켜 보도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을 때도 오해가 가지 않도록 정중히 설명했다.

 

또, 정확한 절차에 의해 서로의 관계가 불편하지 않도록 본지의 뜻을 정확히 전했음에도 타 지역신문을 통해 군민혼란을 가중시키는 원흉으로 매도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은 매우 큰 잘못이라고 했다.

 

이를 본지는 의도적으로 자극시키려는 의심을 떨칠 수 없다고 했다. 또한, 성명내용도 군에서 반박한 광고와 유사한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있어 노조가 객관성 없이 완도군을 일방적으로 편들고 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고 했다.

 

김 국장은 이어 공문과 조합원에게 드리는 글은 더욱 가관이라고 했다. 노조에서 말한 심각한 명예훼손과 모욕을 당했다며, 정정보도와 관련 공개사과를 하지 않을 경우 본지 구독거부와 취재거부를 한다고 했는데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그런 구시대적이고 치졸한 발언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비난했다.

 

더불어 현재 노조에서 본지를 구독한 사실도 없을 뿐더러 완도군 실과에서 구독하고 있는 신문을 노조 임의대로 거부하겠다고 으름장 놓은 것은 군과 사전에 합의됐다고 해석할 수 밖에 없으며, 언론을 입맛대로 길들이기를 하려는 술책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는 명백한 언론탄압인 만큼 어떠한 피해를 감수하고라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