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가위에 3만보 걷기 챌린지 함께 해요!”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0.09.25 14:56
  • 수정 2020.10.09 16: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은 건강생활 실천 및 걷기 활성화를 위해 온택트 건강증진 프로그램 ‘한가위 걷기! 3만보 깜짝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하여 일상생활 속 소소한 걷기 ‘너Do 나Do 건강한 걷기운동’을 지난 8월부터 매월 다양한 챌린지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그램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5일간 목표 걸음 수 3만 걸음 이상 달성한 250명에게 인센티브(비타민D 영양제)가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핸드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완도군 공식 커뮤니티(‘너Do 나Do 건강한 걷기운동’) 가입 ▲완도군 챌린지(‘한가위 걷기! 3만보 깜짝 챌린지’) 예약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걸음 수는 매일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1일 최대 8천 걸음으로 제한되며, 핸드폰을 보유한 군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완도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너Do 나Do 건강한 걷기운동’은 도서로 형성된 불리한 지역적 접근성을 넘어 12개 전 읍면으로 확대 운영하여 현재 47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두 다리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매월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수를 달성한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산책로 등을 이용하여 걷기를 하는 주민에게 칼로리 소모량 및 운동 정보 안내, 커뮤니티 게시판 글쓰기, 체험 후기 등의 소통 환경을 조성하여 걷기 실천율을 높일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완도군보건의료원 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상담실 (☎ 061-550-6755~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