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안사업들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겠다"

[신임 읍면장 취임사] 최정환 약산면장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0.07.03 11:42
  • 수정 2020.07.03 17: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산면장 최정환입니다.

취임식을 하지 않은 관계로 이렇게 지면을 빌려 약산면민과 저를 아는 모든 지인들에게 취임 인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7월 1일자 인사발령에 의해 생약초와 흑염소의 고장, 그리고 우리 군 동부권의 교통중심지 약산면에서 일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많이 부족한 제가 면민과 향우들의 기대만큼 잘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저를 믿고 약산면정을 맡겨주신 군수님과 그런 저를 신뢰하고 있을 거라는 약산면민을 위해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을 드립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약산 해양치유의 숲 조성사업”, “약산권역 거점개발사업” 등 지역의 미래와 연결된 현안사업들이 주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사업으로 준공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그리고 한없이 부족한 공적지원을 보충하기 위해서 지난 1년 10개월의 주민복지과 경험을 살려 출향인과 후원단체를 연계하는 우리 약산면만의 복지시책을 개발하여 면민복지 증진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현안사업 추진보다 중요한 면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사무실 보다는 현장에서 더 많은 일을 하겠으며,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의 작은 소리도 소중하게 귀를 기울이는 소통의 화합 행정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군의 백년 먹거리인 해양치유산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해조류 산업 미래화를 위해 개최하는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면민과 함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습니다.

한 지역의 책임자로 부임하게 되어 저로서는 큰 영광이나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지만 약산면민과 향우들에게 자랑스런 면장으로, 저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떳떳한 면장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