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군, 해양치유산업 해외투자유치 성과 거둬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9.10.03 21: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이 해양치유산업 활성화를 위한 미국 LA 해외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여 1천만불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9월 27일 미국 LA 현지에서 완도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에 투자 의향이 높은 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투자설명회에는 LA 한인상공회의소, 한인회, LA호남향우회 등 한인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인 리더들과 경제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완도군에서는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해외 농수산물 판로 개척 수출상담회에 동행한 관내 기업인 12명도 참석했다.

투자유치 설명에 직접 나선 신우철 완도군수는 ‘2019 완도해양치유산업 민간투자유치 계획’에 대한 정부정책, 완도의 자랑, 주요 투자대상지 소개, 투자대상 사업, 투자유치방향 등을 직접 설명하여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완도군과 1천만불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한 하버드부동산(조양래 회장)은 완도군에 마린 리조트 건설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LA한인상공회의소와는 해양치유산업 민간투자 유치 실현을 위한 협력관계를 맺는 업무협약도 맺어 향후 성과가 더욱 기대가 된다.

완도군은 2017년부터 2030년까지 공공 및 민자유치를 통해 해양치유센터, 공공병원, 해양관리자원센터, 해양치유공원, 마리나 시설 등 공공사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완도군은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해 국내 최초로 해양치유산업을 추진하여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은 물론 군민의 미래 100년 먹거리 해결에 나섰다”며 “타국에서 은퇴를 고민하는 한인들에게는 완도라서 가능한 해양치유산업이 크나큰 매력으로 다가가는 의미있는 투자 기회”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