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주는 신문이 되길

창간 축사> 조인호 / 완도 군의회 의장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9.09.06 10:49
  • 수정 2019.09.06 10: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인호 / 완도 군의회 의장

완도신문은 지역 언론의 위상과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군민들에게 지역 여론을 반영하며, 공동의 이상과 비전을 제시하면서 탄탄한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지역사회의 움직임을 진솔하고 날카로운 필력으로 완도군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완도군의 생생한 목소리를 지역에 알려왔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문화 창달에도 기여하여 왔습니다.

또한, 언론매체로서 독자들과 같이 호흡하며, 지역의 정치ㆍ경제ㆍ문화외 모든 분야에서의 발전과 개혁에 앞장서 오면서, 군민을 대변한다는 언론관이 있었기에 완도신문 창간 29주년의 역사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언론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창간 29주년을 맞이하는 동한 완도신문과 동고동락하며, 희로애락을 함께 하신 완도군민과 독자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21세기 디지털 시대를 맞아 독자와 언론간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독자와 신문의 간격이 좁혀지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사회발전의 방향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건강한 여론을 형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완도신문은 믿을 수 있는 정확하고 정의로운 보도로 독에게 신뢰를 쌓아온 완도신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실용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올바르게 제공하여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독자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것은 물론, 지역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더욱 신뢰받는 언론으로 성장·발전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완도군민을 대표하는 완도군의회가 군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의회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완도신문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리며, 지방의정에도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군민과 독자의 편에서 목소리를 대변해 주며, 군민들의 정보갈증을 해소하고,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신문으로 독자들의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아 더욱더 발전하는 완도신문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