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또 다시 무산된 범대위 총회…군수 책임론까지 나와

한전, “제주-완도 원활한 전력수급 위한 사업 추진 필요성” 입지선정 업무 재개 통보

  • 박주성 기자 pressmania@naver.com
  • 입력 2019.07.16 13:44
  • 수정 2019.07.16 13: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제주간 변환소 관련 범군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변환소 찬반 총회가 지난 9일 또다시 무산됐다. 지난번 총회와 마찬가지로 기관·사회단체 위촉위원들이 대거 불참한 가운데 총회가 무산되자 참석한 범대위 위원들은 “기관·사회단체 위원들이 군수 눈치를 보느라고 총회에 나오지 않고 있다”며 그 책임을 신우철 완도군수에게 돌리며 오는 29일 예정된 총회에 군수 출석을 요청했다. 

 23명만 참석해 정족수 미달로 또다시 무산된 범대위 변환소 찬반총회는 간담회 형식으로 자유발언이 오고 갔다. 3분의 2 참석에 2/3 찬성 회칙이 발목을 잡은 가운데 이날 간담회에서는 다음 총회 전 불참시 위원 사퇴를 공지해 전체위원 수를 줄여 총회를 성사시키는 방안과 기관·사회단체들이 군수 눈치 때문에 불참하고 있다고 총회 무산의 책임을 군수에게 돌리며 신 군수를 압박해 기관·사회단체 위원들을 참석시켜 총회를 성사시키는 방안이 논의됐다.     

 일부 위원들은 “회의 성원이 안되는 것은 군수 책임이 크며 다음 총회도 정족수 의결이 이뤄지지 않으면 군청 앞에서 집회를 하겠다”며 강경발언을 쏟아낸 반면, 그동안 강경하게 반대한 위원 중 한명은 “마을연대를 너무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고 차기 정기 총회시 의사발언을 통해 합의된 안건을 마을연대측에서도 적극 수용하기 위해 범대위에 참여, 협상 테이블에 나와 있다”는 유화발언도 나왔다. 이날 다음 총회를 오는 29일 저녁 7시30분으로 총회 날짜와 시간을
결정하고 간담회는 끝났다.

 한편, 한전은 이번 총회 전 범대위 앞으로 ‘완도-제주간 #3HVDC 건설사업 관련 부지 선정 업무 재개 알림’이란 공문을 보내 “제주·완도의 원활한 전력수급을 위한 사업추진 필요성, 입지선정 장기화에 따른 지역주민간의 갈등심화 해소를 위하여 입지선정 업무를 재개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고 변환소 부지 선정 업무를 재개한다고 통보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