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군, 민·관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 채널 마련

지난 4일 지역발전상생협의회 출범식 가져...공동위원장에 신우철 군수·본보 김정호 대표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9.03.15 09:51
  • 수정 2019.03.15 09: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4일 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신우철 군수를 비롯한 46명의『완도군 지역발전상생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최근 행정 환경의 변화에 따라 군민과 행정이 발맞춰 나아가야 할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민 상생과 발전을 위한 기본 방향을 수립하고,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정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역발전상생협의회’가 출범하게 됐다.

협의회는 각종 생활불편, 제도 개선·건의 사항이 있을 때 특별한 절차 없이 군에 건의하면 관련 부서에서는 해결 방법을 찾아 군정에 반영하고 군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두었다.

이에 각 분과별 위원을 10명 이내로 구성하고 기획·행정·교육, 문화·관광, 보건·복지, 지역개발·환경, 해양수산·농림 등 5개 분과로 구분하여 문제 해결 및 제도 개선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 공동위원장으로 김정호 위원이 선출되었으며 김 위원장은 “위원들이 뜻을 한 데 모아 군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자.”며 선출 소감을 밝혔다.

신우철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완도군 지역발전상생협의회가 잘 정착되기 위해서는 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최근 갈등이 되었던 다수·고충 민원, 사회적 갈등 등 지역사회와 군민 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갈등조정위원회와 함께 특별분과 위원회를 구성·운영할 수 있다.”며 “위원 여러분들이 군민과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군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완도군 지역발전상생협의회는 11월부터 12월까지 지역 신문에 공고하여 협의회 위원을 모집하였고, 지난 12월 관련 조례 전부 개정을 통해 위원회 구성과 운영 방법 등을 논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