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종연 "경험과 소신, 정직한 후보 박종연!"

[6.13 지방선거 특집]완도군 도의원 2선거구 / 기호 6번 박종연 무소속 후보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8.06.02 18:16
  • 수정 2018.06.03 06: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 주> 본보에서는 2018년 6`13지방선거와 관련해 후보 등록자에  한해 지방선거 관련 서면 질의서를 보내, 회신 된 후보의  답변을 언단의장에 게재한다. (지면 할애의 형평성을 고려해 각 후보자가 보내 온 내용의 일부는 편집됐음을 전하며, 오류된  내용에 대해서는 편집국에 문의하면 정정할 것을 밝힌다)

1. 존경하는 인물과 그 이유
이순신 장군.
이충무공께서는 임진왜란을 이끌기까지 조정의 지원과 격려보다는 질시와 모함에도 이를 극복하고 나라를 위해서는 자신을 돌보지 않고 끝내는 자신을 희생하면서 보여주신 애국심과 전란의 도탄에 빠진 백성들의 고통을 가슴 아파하며 난민 구휼에 앞장선 민족애는 온 국민이 본받아야할 민족의 사표라 할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1번공약(핵심공약)은?
계획 생산을 위한 바다 질서 찾기 운동입니다.
바다는 유구한 역사 속에서 인류에 식량을 공급해 주는 매우 중요한 보고입니다. 최근 들어 양식기술과 양식자재가 발전하여 대량 생산 체제로 전환함으로서 해조류(다시마, 미역, 톳, 김), 전복 양식업에 대량 생산으로 인한 큰 악영향이 미치고 있습니다. 이렇듯 현재의 양식 환경은 무계획적으로 어민 스스로 경쟁하듯 양식을 해 왔음으로 공급과 수요가 맞지 않아 그 피해는 고스란히 어민들에게 돌아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계획 생산하여 소득이 보장되는 구조로 재조정해야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이런 질서 찾기 운동은 이제 어민이 합의하고 요구함으로서 현실화 되는 것입니다.
어민 여러분 모두 바다 질서 찾기에 동참해 주실 것을 호소합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