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南 관광거점 “국토위 윤 의원은 뭐했나”

  • 김형진 기자 94332564@hanmail.net
  • 입력 2017.03.03 10:12
  • 수정 2017.03.03 13: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안 광역관광 활성화 정책, 독특한 섬문화 완도군은 빠져"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를 3월이 시작 된 가운데,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헌재는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재판관)이 퇴임하는 오는 13일 이전에 최종 선고를 내릴 것이 확실 시 되면서 선고 날짜는 8일, 10일, 13일이 거론된다.
한편 정부는 지난달 27일 제11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남해안 광역관광 활성화를 통한발전거점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남해안광역관광 5대 과제는 ▲남해안 일주관광 활성화 등 통합 연계형 지역발전 촉진 ▲아름다운 해안선 등 해안 경관자원 활용도 제고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 창출 ▲숙박, 도심재생 등을 통한 관광인프라 확충, ▲남해안 접근성 확대 및 이동편의 제고 등이다.
정부는 하나의 브랜드로 남해안을 육성해 수도권, 제주도에 편중된 관광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로 삼겠다는 의지를 보이면서 남해안 8개 시군이 선정됐는데, 전남도에서는 완도군과 인근한 고흥군과 순천시, 여수시와 광양시가 선정됐다.
정부의 이번 남해안광역관광거점지 선정을 두고 지역 내에서는 섬과 해안선 등 천혜의 경관자원에다 서남해안의 독특한 섬문화·역사 등이 즐비한 완도군이 빠진데 대해 정치권과 행정에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완도읍 A 씨는 "이번 계획안을 보면 정부가 남해안의 섬을 클러스터로 개발하고 연계사업으로 해안경관 조성, 연안크루즈 사업 등을 추진해 톡특한 섬문화를 가진 완도로 보면 절호의 기회였는데,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윤영일 의원의 역할이 너무 없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이어 "이번 개발의 경우엔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가 함께 기획한 정책으로써 윤 의원이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라면 완도군을 포함시키는 강한 정치력을 선 보였어야 했다"고 덧붙였다.

"경찰관 허위 업무로 불법 수당 타 / 문화원장 선거, 정영래 후보 選. 감사선거는 차후 이사회 때 선출"
지역 내 이슈 중에는 완도경찰서 경찰관 8명이 지난해 11월~12월 초과업무 관리시스템에 허위로 업무를 입력한 뒤 청사 밖에서 개인 일정을 보내고 돌아와 지문인식기를 찍은 것으로 드러났다. 징계위원회에서‘불문경고’ 처분 받았고, 6명은 ‘직권경고’가 내려진 가운데, 지역민 김 모 씨는 "공무원들의 시간외 수당지급 현황을 떳떳하게, 홈페지에 자진하여 공개하여 한 치의 의혹이 없게 하기를 바라며 특히  경찰공무원들은 군민의 신뢰와 존경받는 공직자로서, 이런 비도덕적 행위로 어떻게 사건을 담당할 수 있겠냐"고  말했다.
지난달 28일 정기총회와 함께한 완도문화원장 선거에서는 장보고연구회장인 정영래 후보가 당선됐다. 개표 결과, 기호 1번 정영래 후보는 200표, 기호 2번 박봉욱 후보는 106표를 획득했고, 무효표 14표였으며, 당초 기호 2번으로 출전했던 김풍호 후보는 정견발표 때 불출마를 공표했다.
이날 선거에선 감사를 뽑기로 돼 있었지만 시간관계상 감사는 추후 이사회를 통해 선출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