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단체들 "박근혜 퇴진" 시국선언 확산

12일 서울 광화문 상경투쟁 군민 2백여명 참가...완도군청년회연합회도 시국선언 예정

  • 박주성·한정화 기자 pressmania@naver.com
  • 입력 2016.11.11 10:06
  • 수정 2016.11.11 13: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완도지역 시민, 사회단체 시국선언

9일 완도기독교연합회 시국선언
8일 완도불교사암연합회 시국선언

지역단체들이 시국선언을 잇따라 개최하면서 지역에서도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4일 ‘박근혜 퇴진을 위한 완도지역 시국선언 참가자 일동’ 30여명은 완도군청 앞에서  완도군민 시국성명서를 발표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했다. 이날 시국선언에 참가한 정관범 군의원은 자유발언을 통해 “군민의 심정을 대신해 나왔다. 국민 해먹기가 가장 어려운 나라가 대한민국이다”며 고집불통, 반민주, 반민생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 앞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으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또한 8일과 9일에는 양대 종교단체인 완도불교사암연합회 스님들과 완도기독교연합회 목사들과 신도들 30여명이 시국선언을 갖고 대통령의 참회와 하야를 요청했다. 이들은 시국선언문을 통해 각각 “이 나라가 과연 국민의 나라인지, 비선실세의 나라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박근혜는 대통령 자격이 없다” “대한민국이 무속공화국이 되어버렸다. 대통령은 진정한 사과와 함께 국정농단 사건을 명백히 밝히고 하야하라”고 주장했다.

시국선언 참가단 일동은 이구동성으로 ‘국민을 배신하고 국정을 파탄 낸 박근혜 정권 퇴진하라!’는 구호를 외치고 해산했다.

한편, 대통령 퇴진(하야) 촉구 분위기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개최되는 3차 민중총궐기에도 군민들이 2백여명 참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파악된 바로는 민주당, 국민의당, 민중연합당이중앙당 차원에서 당력을 집중하기로 했고, 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등 지역단체 회원들과 개별 참가자가 결합키로 했다.

서울 시위에 참가할 완도읍 K씨는 “대통령 하야 요구가 4.19혁명때 같다. 항일운동의 정신에 따라 완도민심 본때를 보여줄 것”이라며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에 대해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완도군청년회도 연합회 차원에서 시국선언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